부촌 특혜 논란 속… 마린시티 '700억' 방파제 강행한다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 앞바다에 700억 원의 예산을 들여 수중 방파제를 설치하는 공사가 진행된다. 부산시 건설본부는 150m 떨어진 해상에 길이 500m, 높이 14m의 방파제를 설치해 태풍으로 인한 파도 피해를 줄일 계획이다. 공사는 올해 10월에 시작해 2027년에 완료될 예정이다.
마린시티는 태풍 내습 시 파도가 제방을 넘는 문제로 지속적인 침수 피해를 겪어왔다. 이에 2003년 태풍 매미 이후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로 선정되었으나, 방재시설 설치와 관련해 특혜 논란이 있었다. 최근 이안제 설치 방식이 확정되면서 다시 논란이 일고 있다.
시민단체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시민공감'은 70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이 마린시티 주민에 대한 특혜라며 재검토를 촉구했다. 이들은 방파제 설치가 예견된 인재에 대한 대응으로, 부촌에 특혜를 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시민단체는 수중 방파제의 효과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강원도와 강릉의 사례를 들어 수중 방파제가 침식을 일으키고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부산시 해운항만과 관계자는 이번 방파제 설치가 자연재해 피해를 줄이기 위한 조치이며, 특혜가 아니라고 밝혔다. 주민 의견 청취 과정을 거쳤으며, 공청회도 필요시 논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