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방사선 피폭' 피해자에 '이송 늦추자' 제안 폭로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은 사고 직후 회사의 대응이 무책임하다고 비판했다. 방사선에 노출된 두 직원은 기준치를 초과하는 방사선량에 노출되었고, 사내 병원에는 방사선 전문 인력이 없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와중에 사측이 내일 이송받을 것을 주장하면서 이송이 지연될 뻔했으며, 피해자들은 즉시 원자력병원으로 가서 검사를 받았다. 노조에 따르면 사측 주장에 따라 다음 날 이송되었다면 림프구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와 피폭 사실이 사라졌을 수도 있었다.
노조는 방사선 안전 관리에 대한 문제도 제기했다. 방사선 발생 장비가 노후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교체 요구가 무시되었고, 방사선안전관리자가 존재하지 않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사고 발생 시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다.
사고 보고서에는 피해자의 책임을 강조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으나, 노조는 해당 작업에 대한 표준작업지침(SOP)이 없었다고 반박하며 장비의 안전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사고가 발생했음을 강조했다.
피해자들은 치료비 지원이 지연되자 가족이 대출을 받는 상황에 처했으며, 이후 항의가 이어지자 지원이 이루어졌다고 전해졌다. 노조는 피해자에 대한 진심 어린 사과와 책임자 처벌, 방사선 안전 시스템 개선을 요구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병원 이송 절차가 신속하게 이루어졌다고 주장하며, 피해자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